누구 같이 사줄 사람 있으면 좋겠다!!!는 심정(발매일도 안떴지만 같이 사서 플레이 해줄 사람 있음 좋겠당... 아니면 혼자 알아서 잘 사겠지... 아니 일단 같이 구매하실 분 모집 중입니다^^ 발매일 미정이지만 관심있으신 분~~ 언제든 안부로 문의주세요)+ 공부하는 심정으로 일단 체험판 준한글화.
어플로케일이나 NTLEA 등 일본산 겜을 국가 언어 옵션 없이 플레이 가능하게 하는 보조프로그램.
1. 상기의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2. 공식홈에서 배포중인 체험판의 압축을 아무 폴더나 풉니다.(게임 실행 파일이 일본어라서 깨질 경우에 적당히 영문명으로 실행파일의 제목 변경. 그리고 이왕이면 영어 폴더가 좋음 ㅇㅇ)
3. 링크 되어 있는 아랄 커스텀 스크립트 데이터를 다운 받습니다.
4. 상기의 압축 파일을 다운 받은 뒤, 압축 파일 내부의patch.xp3을 체험판 폴더에다가 풀어 줍시다.(걔만 풀면 됩니다.)
5. 그 후 zip파일의 앞 부분 [darehan]을 삭제, 파일 명을 ATData.zip으로 변경합니다.
6. 께임을 실행합시다.
↑ 게임내 이미지 등등의 소스 파일이 일본어로 저장되어 있는 탓에 유니코드가 파파팟 오류가 나기 때문에 어플로케일이나 NTLEA 등등, 언어 옵션 변경없이 왜산 게임을 기동할 수 있는 보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실행시킵니다.
7. 여기까지 무사히 뜨면 1/3은 왔습니다. 맨 처음 화면시 이미지가 위와 같지 않으면 zip파일에 들어 있는 patch.xp3을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넣어 주세요.
8. 아랄 트랜스 0.2를 실행합니다. 적당히 알아서 구해봅시다.
9. 실행 된 아랄 창에서 후킹할 게임을 선택해서hook을 누릅니다.
10. 후킹 플러그 인에서 kirikiri 엔진을 선택 / 필더에서 추가 버튼을 누른뒤 customScript버튼을 눌러서 확인을 누릅니다. 실제로 커스텀 스크립트 적용은 여기서 끝...
후킹 플러그인의 설정 창에서는 후킹 폰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맘에 드는 폰트로 골라 하시길 ㅇㅇ 참고로 이번에 저는 다음_레귤러로 했습니당.
11. 맨 아래 바로가기만들기를 실행하면 겜 실행+ 아랄 적용 하는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어 두면 나름 편함. 일일이 후킹 안해도 되니까.(대신에 실행+아랄 적용까지 딜레이가 있고, 아랄 실행창이 다중 창으로 떠서 화면에 폴더가 차 있을 경우엔 조심해서 확인해야합니다.)
12 .후킹 한 이후 시스템의 타이틀로 돌아가기를 누르면 커스텀 스크립트 적용이 되고 그 이후로는 플레이 하면 됩니다.
체험판이라도 좀 길긴한데, 근 공통 루트 전반이라고 봐도 될 듯. 100%는 아니고 시스템 메뉴 일부분은 안됨... 그리고 중간에 세이브 화면 창이나, 트위트, 홈페이지 연결 부분에서 오류가 좀 있네요. 미묘.. 근데 정말 미묘한 부분이고 수정하기도 귀찮아서 너머감...
참고로 지금 적용중인 다음_레귤러 폰트는 한자가 없어서 한자 칸이 공란이 됩니다. 한자를 제대로 보시려면 한자적용 제대로되는 굴림등으로 하세요 ..ㅎ
갠적인 체험판 감상을 덧붙힘
추리물이라기엔 오컬트라던가 그런 인외적 사상이 과도하게 들어가 있는게 역으로 재밌음. 정말 그런걸 넣어도 재밌고, 안 넣어도 재밌을 듯. 사실 인간끼리 반복하는게 젤 재밌을 것 같지만..^^
내가 믿는 애가 범인이였다!!.. 라는 엔딩이 있으면 정말 좋을 듯 한데... 아마 안될거임 ㅇㅇㅇ
것보다 정말 이 샷 싱나 보이는데...
그리고 미묘하게 체험판에서 암시하거나 알려주는 사실들이 많아서 흥미진진함. 좋은 체험판인듯...
↓↓↓이하 체험판을 플레이 하며 범인을 맞춰보는 참고 자료용 시트.
블랫 캣에 대한 누설을 포함해 범인을 맞춰 봅시다^^
참고로 이거랑 체험판만으로도 범인을 맞출 수 있다네요.
■■■■년 9월 17일
이하, 흥미롭기에 메모해 둔다.
세간에서 본 블랙 캣 상. 1. 남자?(희생자 중에는 다부진 남성도 있기 때문에.) 2. 쾌락 살인마?(시체는 예외없이 기분 나쁜 손질이 가해져 있기 때문에.) 3. ○○현 주민? ■■현을 적대하는 인물?(피해자가 ■■현의 유력자들 뿐이라서) 4. 의료 관계자? (사체를 해체한 수법이 깔끔해서.) 5. 단독범? (쾌락 살인범은 살인을 범하는 과정을 중시 여기고, 직접 손을 쓰는 일이 많기 때문에.) 6. 사회인이나 학생일 가능성이 농후?(범행 시간이 밤 시간대 뿐이라서)
■■■■년 9월 19일
한 사람의 인간을 죽여, 보다 많은 인간을 살리는 것은 옳은 일일까? 「내장 뽑기」라고 불리는 통계 심리 실험이 있다. 이것은 공평히 사람을 랜덤으로 하나 선택해 죽이고, 그 내장을 전부 끄집어내 장기 이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한 인간의 희생에 의해 많은 인간들을 구한다는 것이 윤리적으로 허락되는 일인가를 이야기하는 실험이다. 이와 같은 부류의 실험으로는 「트롤리 문제」,「카르네아데스의 널」 등도 있으나…, 모두 공통적으로 전부 딜레마를 안고 있으며 아무리 깊이 생각해도 대답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일까나. 아, 왠지 중간부터 귀찮아졌다. 오늘은 신부님을 죽였습니다. 그랬더니 「내가 희생하는 대신, 다른 사람을 죽이는건 그만두세요. 당신도 구제 받아야 할 사람입니다…」하고 잘난척 지껄여 대니까, 아, 뭔가 좀 닮았는걸~하고 위키님(ウィキ様)께 등장 부탁드렸습니다. 그 녀석도 마야의 피라미드 앞에 있는 차크몰처럼 만들어 줬으니까, 소원 성취가 아니려나. 방관자에서 희생자로 레벨업. 물론 안고 있는 심장은 자신의 것이다.
■■■■년 9월 20일 기억에 없는 일기가 적혀 있다. 어제 일기다. 이건 누구일까. 어제는 내내 집에 없었다. 바깥 일로 바빠서 돌아온 것은 오늘 아침이다. 술은 마실 수 없으니, 술에 취했다던가 하는 일도 없다. 애초에 집에 돌아온 뒤 바로 스케쥴 수첩 겸 일기를 펼쳤다. 기억을 잃었을 시간이 있을 가능성은 털끝만치도 없다. 누군가의 장난인가. 하지만 기분 나쁘게도, 이건 자신의 필적이다. 남이 간접적인 수단을 이용해 적었다고 생각하는건 어렵겠지. 아니, 이런 현실도피는 별로 의미가 없다. 왜냐면 이 새빨간 가죽 스케쥴 수첩 겸 일기는 이 어깨에 걸치는 가방 안에 들어 있었다―. 몸에서 한 치도 때놓지 않고, 내내. 심지어 좀 전부터 TV에서 더 기분 나쁜 뉴스가 흘러 나오고 있다. 이 마을에 딱 하나 있는 교회에서 일하던 신부가, 블랙 캣에 의해 죽임 당했다고 한다……….
■■■■년 9월 21일 세계는 사실 5분 전에 시작된 걸지도 모른다는걸, 누가 부정할 수 있지? 5분전 이상의 기억이 있대도, 그것이 가짜가 아니라는걸 단언할 수 있나? 설령 주위 사람들이 「5분 이전의 일을 기억하고 있다」고 해도, 세계가 5분 이전부터 있었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 그 5분 이전의 기억조차, 5분 전에 떡하니 만들어진 걸지도 모른다. 어쩌면 미스터리의 범인 역시「독자가 모르는」것 뿐, 실은 탐정이 지적했던 범인과는 달랐을지도 모른다는 뜻이다.
그러니까, 중얼중얼 중얼중얼 「이건 거짓말이야」하고 시끄러우니까, 다정하게 「응, 거짓말이야. 아마 5분 전에 세계가 변한 걸거야」하고 말해줬습니다. 조금 SF틱해서 재밌지 않아? 뭐, 실제로는 사람이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영향력같은건 뻔하다. 그야말로 「죽음」정도 뿐이다. 타인의 뭔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그건 그렇고 오늘은 저항해 오니까, 조금 귀찮았다. 가위로 목을 잘랐더니 얌전해져서 다행이였다. 역시 숨통을 끊는게 확실하네. 오늘은 해체했더니 식칼을 3자루나 못 쓰게 되버려서 큰일인걸.
■■■■년 9월 25일 이하, 해야할 일 목록을 잊지 않도록 메모해 둔다.
버릴 것 가위, 식칼(3자루)
갖고 갈 것 수면제, 붉은 가죽 스케쥴 수첩(녹스의 십계를 새로이 기재)
줄 것 검은 고양이가 그려진 카드(예비 포함 10장)
독자에 대한 도전장 자아, 여기에 추리 소재는 전부 갖춰졌습니다. 당신의 추리가 정리 되셨다면, 아래에 해답을 기입한 다음, 「누구를 범인으로 삼으시겠습니까?」 본편으로 신속하게 되돌아가 주십시오.
추리는 운을 필요로 하지 않으나, ―… 멋진 추리와 행운을 기도합니다.
범인은 이며, 자이다. 다만 도 포함해, 의 제약을 받지 않아, 범인은 인물이 아니다. 요컨대 범인의 이름은 .
--------------------이건 덤으로 녹스 10계
1. 범인은 이야기 앞부분에 등장하는 인물이어야 한다. 2. 탐정이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초자연적인 능력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3. 범행현장에 비밀 출구나 통로를 마련해서는 안 된다. 4.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독약이나 복잡한 화학적 설명을 필요로 하는 장치를 범행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5. 중국인을 등장시켜선 안 된다. 6. 탐정은 우연이나 제6감을 이용해서 사건을 해결해서는 안 된다. 7. 탐정이 범인이어서는 안 된다. 단 범인이 탐정인 척 변장해서 작중 등장인물들을 속이는 것은 가능하다. 8. 탐정은 독자들에게 제시하지 않은 정보를 이용해서 사건을 해결해서는 안 된다. 9. 왓슨 역(이야기의 서술자)은 자신의 판단을 전부 독자들에게 알려야 한다. 10. 쌍둥이나 1인2역이 나올 경우, 처음부터 독자들에게 알려둬야 한다.